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토트넘은 챔스 ‘최악’, 손흥민은 최고 평점 ‘7.7’…뮌헨 나브리 ‘10점 만점’
토트넘은 챔스 ‘최악’, 손흥민은 최고 평점 ‘7.7’…뮌헨 나브리 ‘10점 만점’
  • 미디어제주
  • 승인 2019.10.0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트넘(잉글랜드)은 최악의 졸전을 펼쳤으나 ‘독일 최강’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첫 골을 넣은 손흥민은 팀에서 오롯이 빛났다.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첫 골을 신고한 손흥민이 팀 내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UEFA 챔피언스리그 첫 골을 넣은 토트넘 손흥민의 골 세리머니.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제공]
[UEFA 챔피언스리그 첫 골을 넣은 토트넘 손흥민의 골 세리머니.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제공]

 

손흥민은 2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뮌헨과의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2차전 홈경기에서 전반 선제골을 터뜨렸다.

경기 초반부터 뮌헨의 골문을 위협한 손흥민은 상대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에게 번번이 막혀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전반 12분 골문이 열렸다. 손흥민은 무사 시소코의 패스를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받아 반대쪽 골문을 보고 그대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시즌 손흥민의 UEFA 챔피언스리그 첫 골. 손흥민은 지난달 19일 올림피아코스(그리스)와의 1차전 원정경기에 후반 교체 출전했으나 짧은 출전 시간 탓에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까지 통틀어 시즌 3호 골이다. 

특히 독일 분데스리가 함부르크, 레버쿠젠에서 뛰었던 손흥민은 독일 최강 클럽인 뮌헨을 상대로 한 골도 넣은 적이 없었으나 이날 드디어 골을 기록했다. 또 손흥민은 이날 득점을 추가하며 유럽 무대 통산 119골을 기록하며 차범근 전 국가대표 감독이 보유한 한국인 유럽 최다 골 기록(121골)에 2개만을 남기게 됐다. 

손흥민의 선제골에도 토트넘은 수비가 와르르 무너지며 뮌헨에 무려 7골을 내주는 졸전을 펼친 끝에 2-7로 대패했다. 

경기 이후 축구 통계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토트넘의 완패에도 불구하고 손흥민에게 팀 내에서 가장 높은 평점 7.7점을 줬다. 페널티킥으로 1골을 만회한 해리 케인은 6.7점에 그쳤다.

반면 후반에만 혼자 4골을 폭발시키는 등 최고의 활약을 펼친 뮌헨의 세르주 나브리는 평점 10점으로 ‘만점’을 받았다. 또 역전 결승골을 포함해 2골을 넣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에게도 나브리와 함께 평점 10점 만점을 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