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1:35 (목)
제주시 아라초 후문 ‘일방통행 지정’ 주민 의견 조사
제주시 아라초 후문 ‘일방통행 지정’ 주민 의견 조사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09.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란4길 140m 구간 대상 10월 중순까지 주민 설문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시가 아라초등학교 후문 교통 혼잡 구간의 일방통행 지정 여부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에 나선다.

제주시는 아라동 인구 유입과 차량 수 증가로 인한 교통 혼잡 및 보행자 안전 위협 등의 해소를 위한 ‘아라초등학교 후문 교통 환경 개선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침 등교 시간대 제주시 아라초등학교 후문 도로(아란4길) 모습. [제주시]
아침 등교 시간대 제주시 아라초등학교 후문 도로(아란4길) 모습. [제주시]

아라초 후문 측 도로(아란4길) 약 140m 구간은 학생 등교 시간과 출근 시간이 겹치면서 차량 정체 현상이 심한 곳이다.

앞으로 아라초 학생이 늘어나고 건물도 추가로 지어질 경우 해당 도로의 교통난은 더 심화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제주시는 이에 따라 오는 10월 중순까지 설문을 통해 아라초 후문 측 아란4길 140m 구간의 일방통행 지정에 대해 지역 주민들의 의견과 운영방법에 대한 의견, 건의사항 등을 조사하기로 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쾌적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통 문제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