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색다른 서비스’ 마카롱택시가 제주에 온다
‘색다른 서비스’ 마카롱택시가 제주에 온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9.09.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T모빌리티, 서울·대전 이어 제주서도 시범 서비스
2개 법인 50대로 시작…올해 내 600여대로 확대 계획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서비스의 개념을 바꾸는 ‘마카롱택시’가 제주에도 도입된다. 마카롱택시는 ‘마카롱파트너스’ 서비스의 일환으로 택시에서 무료 와이파이, 충전기, 생수, 마스크 등의 생활 편의물품 등을 갖추고 고객을 모신다.

KST모빌리티가 도입한 이 택시는 지난 6월 국토교통부로부터 택시운송가맹사업 광역면허를 따냈다. 현재 서울 180여대, 대전지역은 50대가 운영중이다. 제주 서비스는 지난 25일부터 시작됐으며, 2개월간 ‘마카롱파트너스’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다.

마카롱파트너스는 제주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마카롱택시 앱 고객 모두에게 웰컴 쿠폰(5000원 권)을 증정한다. 마카롱택시 애플리케이션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31일까지 제주에서 사용 가능하다.

특히 마카롱택시는 예약기반 호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 택시를 이용하는 고객이 공항을 이용할 경우 택시-공항-택시로 쉽게 이동 가능하다.

한편 제주지역은 2개 법인 50대의 택시를 시범 서비스로 운행하고 있으며, 올해 내로 600여대를 운영한다는 목표를 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