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좀 다른 박물관 기획전은 어떤가요”
“좀 다른 박물관 기획전은 어떤가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9.08.2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식에 초점 둔 국립제주박물관 ‘카페제박’ 특별전
9월 22일까지 어린이 동화작가 전이수 작품 선보여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김유식)이 특별전 ‘카페 제박 Art Cafe in Jeju National Museum’의 전시품 일부를 새롭게 바꾸어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무병장수의 별 노인성, 제주를 비추다’ 후속 전시로 마련된 것으로 관람객의 편안한 휴식에 초점을 두고 기획됐다.

이번 특별전은 그동안 익히 알던 전시와는 다르다. 한라산에서 드론으로 촬영한 ‘노인성 타임랩스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책을 보거나 체험 공간 ‘자파리 공작소’에서 차를 마시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기존의 유물 중심 전시에서 벗어난 새로움을 경험하게 된다.

전이수 작품 '엄마와 아들'. 이미지 출처 www.grafolio.com/works/408973
전이수 작품 '엄마와 아들'. ⓒ이미지 출처 www.grafolio.com/works/408973

기획전에 새로 바꿔서 등장하는 전시는 어린이 동화작가 전이수 군의 작품이다. 9월 22일까지 전이수 군이 표현한 가족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전이수 군의 작품 전시가 끝나면 9월 24일부터 10월 27일까지 도민들도 참여 가능한 전시로 꾸며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