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을 통해 마음을 읽어보자
색을 통해 마음을 읽어보자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9.08.1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리도서관, ‘마음으로 읽는 색채심리’ 강좌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색을 들여다본다. 거기에 마음이 들어 있다. 그걸 ‘색채심리’라고 표현할 수 있겠다.

달리도서관이 색채심리에 기반을 둔 ‘컬러타로’ 강좌를 준비했다. 오는 22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컬러타로를 이용한 심리상담이 달리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컬러타로는 색채심리에 기반을 두고 있다. 컬러타로는 내면을 비추는 심리상담 도구로, 색으로 마음을 읽고, 공감하며 위안을 얻게 만든다.

달리도서관이 준비한 이번 교육은 색채심리와 색의 의미, 컬러타로 실습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강사는 ‘행복한 씨앗’ 대표인 이재윤씨다. 그는 타로심리상담사이면서 색채기질분석사이기도 하다. 저서로 <사계절 숲놀이>, <음악이 있는 어울림 숲놀이학교> 등이 있다.

이번 강좌에 참여할 이들은 오는 20일까지 달리도서관의 문을 두드리면 된다. 선착순 7명이며, 참가비는 18만원이다. 문의 및 신청은 전화(☎ 064-702-0236) 또는 이메일(dallibook@hanmail.net)로 하면 된다.

다음은 교육 내용

△1차(8월 22일)=오리엔테이션, 색채심리이론, 색채이론과 컬러타로, 컬러타로의 구성과 이해

△2차(8월 29일)=컬러타로 상담이론1, 색의 의미와 상징1, 컬러타로 스토리텔링

△3차(9월 5일)=색의 의미와 상징2, 컬러타로 스토리텔링

△4차(9월 19일)=색의 의미와 상징3, 컬러타로 상담실습1, 상담 실전 리딩&피드백

△5차(9월 26일)=상담 실전 배열법, 컬러타로 상담실습2, 상담 실전 리딩&피드백, 수료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