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미세먼지 전문가 초청 워크숍 진행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미세먼지 전문가 초청 워크숍 진행
  •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 승인 2019.08.1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의장 박차상, 임문철, 황경수, 김미자)는 지난 9() 제주도근로자종합복지관 중회의실에서 도내 환경교육 강사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전문가 초청 워크숍을 진행했다.

금번 워크숍은 본 협의회 2019년 기후변화교육 '지속가능한 제주환경이야기 톡(Tok), (Talk)'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환경문제와 환경교육이라는 주제로 동경학예대학 환경교육전공 명예교수인 미츠이시 하츠오 교수의 원전사고 이후의 청소년’, () 자연의 벗 연구소 오창길 대표의 시민의 눈으로 본 미세먼지에 대한 발제가 있었다.

발제 이후에는 도내 환경교육 강사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제자와 자유로운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기후변화문제에 대응하면서 교육현장에서 환경문제와 환경교육을 연계시켜온 현장 활동가들의 생생한 이야기들을 공유할 수 있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거버넌스기구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의 제주특별자치도 광역사무국으로 도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사회 전반에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저탄소 생활 실천 문화 정착을 위한 실천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064-748-1021, jjagenda2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