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일본 수출규제 철회, 강제징용 피해 배상금 지급하라”
“일본 수출규제 철회, 강제징용 피해 배상금 지급하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9.07.2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공무직노동조합, 일본여행 자제·일본제품 불매운동 선언
제주도공무직노동조합이 29일 오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일본제품 불매, 일본여행 자제 입장을 천명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미디어제주
제주도공무직노동조합이 29일 오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일본제품 불매, 일본여행 자제 입장을 천명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공무직노동조합(이하 공무직 노조)이 최근 일본 정부의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조치와 관련, 일본 여행 자제와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나설 것임을 천명하고 나섰다.

공무직 노조는 29일 오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 아베 정부는 지금이라도 대한민국에 대한 수출규제를 철회하고 강제징용 피해 보상에 대한 배상금 지급과 함께 역사 앞에 진심으로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면서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일본 정부의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 규제와 화이트 리스트 배제 조치에 대해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 원칙’이라는 합의를 이룬 G20 정상회의 선언 뿐만 아니라 WTO 협정 등에도 정면 배치된다”며 “자유롭고 예측 가능한 경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온 국제사회의 공조에 심각한 위협이 되는 반인륜적 행위”라고 성토했다.

이에 이들은 “일본 정부는 잘못된 역사인식 속에 치졸한 보복적 수출규제를즉각 철회하고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이라는 국제사회의 원칙에 즉각 공조할 것을 촉구한다”면서 “일본 정부의 반인륜적 만행이 철회되는 날까지 제주도민과 함께 일본 여행 자제,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