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활동가 역량강화워크숍 진행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활동가 역량강화워크숍 진행
  •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 승인 2019.07.2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의장 박차상, 임문철, 황경수, 김미자)는 지난 24일(수) 협의회 소속 기후변화교육강사 및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역량강화워크숍을 진행했다.

금번 워크숍은 ‘지구를 살리는 자원순환운동’이라는 주제로 제주시청, 제주도의회, 제주시환경시설관리소를 방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제주지역 폐기물 현황 및 처리실태, 주요시책을 알아보고, 제주도자원순환기본조례를 바탕으로 폐기물 감량 및 순환이용 추진전략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다.

특히, 제주도의회에서는 환경도시위원회(강성민의원, 이상봉의원)와 간담회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는 제주도청 환경정책과, 생활환경과 담당 팀장이 함께 해 도내 환경정책전반에 대한 브리핑이 이루어졌으며, 본 협의회, 제주도청, 제주도의회가 함께 제주환경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거버넌스기구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의 제주특별자치도 광역사무국으로 도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사회 전반에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저탄소 생활 실천 문화 정착을 위한 실천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064-748-1021, jjagenda2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