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서귀포YWCA, 서귀포시 청춘희망토크콘서트 청년의 도전, 희망을 위한 질문 이어져
서귀포YWCA, 서귀포시 청춘희망토크콘서트 청년의 도전, 희망을 위한 질문 이어져
  • 고지나 시민기자
  • 승인 2019.07.25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 서귀포시 청춘희망토크콘서트 청년의 도전, 희망을 위한 질문 이어져

서귀포YWCA(회장 강인순)는 서귀포시 주최로 7월 24일 수요일 오후2시서귀포시청 별관 문화강좌실에서 청년과 서귀포시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춘희망토크콘서트’가 성황리 개최됐다. 오늘 토크콘서트는 서귀포희망메시지 작성의 식전행사, 강인순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됐다. 이신선사무총장의 진행으로 세바시 400만뷰의 신화를 이끈 오현호 작가와 제주탐험을 전국으로 알려낸 문경수 탐험가가 청춘들의 희망찬 도전을 위한 강연과 토크쇼로 진행됐다.

첫 번째 토크에는 세바시 400만뷰의 신화를 이끈 ‘부시파일럿’의 저자 오현호 작가가 문을 열었다. 서른셋 흙수저 청년의 눈부신 비행 스토리와 무모한 도전을 자신의 스펙으로 만들어낸 이야기로 청춘들에게 세상의 진정한 인재로 살아가는 방법을 이야기 해줬다. 즉석에서 오작가가 도전을 제안하여 참여한 청년이 도전을 약속하는 등 서귀포 청년의 도전을 향한 마음을 더욱 끓어 올렸다.

두 번째 토크로 국내 1호 과학탐험가 문경수 탐험가가 나서 과학과 탐험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청춘이 하고자하는 분야에 용감하게 뛰어들 수 있는 작은 용기와 열정을 선사했다. 특히, 자연을 아는만큼 지켜내야함에 의미를 두며 제주인보다 제주를 더 사랑하는 마음을 전달하기도 했다.

토크쇼가 끝나고서도 현장에서 질의응답이 이어져 청년들의 잠재되어 있던 도전에 대한 욕구를 확인했고, 한 청년은 ‘자주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 특히, 오늘 강사님들처럼 멘토와 함께 참여하는 도전하는 프로그램도 있었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