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국제대 강철준 총장 해임...신왕우 현 부총장, 총장 대행
제주국제대 강철준 총장 해임...신왕우 현 부총장, 총장 대행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9.07.1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대 강철준 신임 총장이 취임식에서 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제주국제대 제공)
제주국제대 강철준 신임 총장이 지난 3월 4일 취임식에서 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제주국제대 제공)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국제대학교 강철준 총장이 지난 18일 열린 학교법인 동원교육학원 이사회를 통해 해임됐다. 지난 3월 4일 취임식 이후 4개월 만에 해임된 셈이다.

강 총장의 해임으로 법인정관과 대학규정에 따라 신왕우 현 부총장이 총장직무대행으로 나선다.

제주국제대에 따르면, 강 총장은 '미지급 임금 소송에서 교직원과의 중재에 나설 것' 등의 선거 공약을 이행하지 않았다. 이에 동원교육학원 이사회는 "강 총장의 업무수행 능력에 결격사유가 있다"라고 판단, 만장일치로 그의 해임을 의결했다. 

이와 함께 김현수 이사장이 사임했는데, "강 총장의 해임에 도의적인 책임을 지겠다"는 이유에서 자진 사임한 것으로 알려진다.

제주국제대는 강덕부 이사를 상임이사로 임명했으며, 후임 이사장 선출은 차기 이사회에서 논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