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재일제주인 1세대 어르신에게 고향의 온기 전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재일제주인 1세대 어르신에게 고향의 온기 전해
  • 강정윤 시민기자
  • 승인 2019.06.2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6월 9일부터 16일까지 7박8일 동안 일본 도쿄 및 오사카 현지를 방문해 생활이 어려운 재일제주인 1세대 어르신 145명께 위문금을 1인당 5만엔을 지원했으며, 고향 제주의 음식과 더불어 교류증진사업 “만남의 장” 을 마련했다.

‘재일제주인 1세대 지원사업’ 은 위문금 지원과 더불어 재일제주인 1세대 어르신 300분께 그리운 고향 제주의 음식인 빙떡과, 성게 미역국, 고사리무침 등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였으며, 교류증진사업‘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재일제주인 어르신들에게 감사 인사와 함께 친밀한 소통과 그루터기노숙인중창단의 나눔 공연으로 위로와 정을 나눴다.

이번 사업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제주 MBC의 주관으로 사회복지법인 제주공생이 사업을 맡아 진행했으며, 도쿄 및 오사카에 거주하는 재일제주인 1세대 어르신 중 고령과 질병으로 경제적 어려움 놓인 어르신들의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다.

위로금 대상자는 재일본대한민국민단, 산하단체, 재일제주인 1세대가 있는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을 추천받아 심사를 통해 145명의 어르신을 선정하여 지원했다.

한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제주 발전의 토대를 마련해준 재일제주인 1세대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지난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총 61일간 ‘제9차 재일제주인 1세대 돕기 특별모금’캠페인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