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항공, 간편 결제 서비스 확대…11개 서비스 운영
제주항공, 간편 결제 서비스 확대…11개 서비스 운영
  • 김형훈
  • 승인 2019.06.2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최근 ‘토스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토스 간편결제’는 토스의 충전 수단인 ‘토스머니’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은행 계좌를 연동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약을 원하는 고객들은 제주항공 홈페이지(www.jejuair.net), 모바일앱과 웹에서 항공권 스케줄을 선택한 뒤, 결제단계에서 ‘토스(toss)’를 선택해 결제하면 된다.

이번 토스 간편결제 도입으로 제주항공은 국내외 11개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

제주항공은 2015년 알리페이, 2017년 위쳇페이 등의 중국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고, 2018년 글로벌 간편 결제 시스템인 페이팔, 동남아 지역에서 많이 사용하는 몰페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밖에 토스,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 SSG PAY, L PAY 등도 운영 중이다.

제주항공이 지난해 모바일 여객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7년에 비해 4개 가량 늘었고, 전체 이용객 중 차지하는 모바일 예매 비율은 16%에 달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토스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에 맞춰 ‘토스’로 항공권을 예매하면 결제 금액의 1%를 토스머니로 캐시백 해주는 프로모션을 오는 6월 26일부터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