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제 2강좌 개최
2019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제 2강좌 개최
  • 고지나 시민기자
  • 승인 2019.06.0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험가 문경수 초청

서귀포YWCA(회장 강인순)는 제주특별자치도 주최로 ‘2019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시 지역운영’ 제2강좌를 6월 4일 화요일 오후2시, 서귀포YWCA회관에서 수강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평화아카데미 2강좌는 ‘<평화&제주자연>탐험가의 시선으로 바라본 화산섬 제주’를 주제로 문경수탐험가가 강연했다. 문경수 탐험가는 “세계자연유산인 제주를 내가 제대로 알고, 그 가치를 알 때 지켜낼 수 있다며, 내가 밟고 있는 지금 이 곳 제주의 무한한 가치를 알아야한다”고 제주자연 원형이 그대로 보존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한 수강생은 “곶자왈, 지하수 등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연환경에게 휴식을 줄 수 없지만, 후손들에게 고스란히 물려줄 수 있도록 보존하는데 제주도민이 나서야하고, 그 가치를 알 수 있게 강의를 전해줘서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문경수탐험가는 아시아인 최초 NASA 우주생물학연구소 공동 과학탐험, 전.월간 과학동아 기자, tvN ‘어쩌다 어른’, KBS‘장영실’등 방송 출연과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35억년전 세상그대로’,‘문경수의 제주과학탐험’ 등이 있다.

평화아카데미는 매월 강좌를 진행, 11월까지 총 7강좌와 평화현장탐방으로 운영된다. 국내 유수의 강사를 초빙해 평화․문화․환경 등 특강을 통해 지역 안에서 평화 전략을 고민하고 시민의식 함양의 기회를 갖게함으로 평화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마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다음 3강좌는 6월 18일 화요일 오후2시, ‘평화&탈핵, 에너지전환과 창조적리더십’을 주제로 김해창교수(경성대)가 강의한다.

아카데미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서귀포YWCA로 방문, 메일,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762-1400 / 이메일 sgpoywca@hanmail.net / 팩스 762-14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