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벤투호, 6월 A매치 소집명단 발표…손흥민 합류‧이강인 제외
벤투호, 6월 A매치 소집명단 발표…손흥민 합류‧이강인 제외
  • 미디어제주
  • 승인 2019.05.2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 호주·11일 이란과 두 차례 평가전…3일 소집훈련

벤투호가 6월 A매치(축구대표팀간 경기) 두 차례 평가전에 나설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토트넘)도 예외 없이 이름을 올렸다.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 사진=연합뉴스 제공]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 사진=연합뉴스 제공]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은 2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이란, 호주와 평가전에 나설 대표팀 소집 대상 선수 25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다음 달 2일 리버풀과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에 나서는 손흥민도 벤투호의 에이스로 평가전 부름을 받았다.

벤투호는 다음 달 7일 오후 8시 부산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호주와 평가전을 치른 뒤 1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이동해 이란과 평가전을 갖는다. 손흥민은 챔피언스리그에 집중한 뒤 대표팀에는 늦게 합류할 가능성이 있다.

이번 소집 명단에서는 1년 6개월 만에 다시 태극마크를 다는 공격수 이정협(부산)이 벤투 감독의 호출을 받았다. ‘슈틸리케호의 황태자’로 불렸던 이정협이 대표팀에 다시 승선한 건 벤투 감독 체제에서는 처음이다. 또 미드필더 손준호(전북)와 수비수 김태환(울산)도 새로 발탁됐다.

이와 함께 이재성(홀슈타인 킬)과 권창훈(디종), 백승호(지로나), 이승우(엘라스 베로나), 황희찬(잘츠부르크 등 유럽파들도 이름을 올렸다.

3월 A매치 명단에 이름을 올렸던 이청용(보훔)과 정우영(알 사드), 정승현(가시마), 최철순(전북)은 이번 명단에서 빠졌다. 이강인(발렌시아)과 김정민(리퍼링)도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 참가하고 있어 이번 벤투호에는 합류하지 못했다.

대표팀은 다음 달 3일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 소집돼 호흡을 맞춘 뒤 호주와 평가전 하루 전날인 6일 부산으로 이동한다.

◇ 6월 A매치 이란, 호주와 평가전 소집 국가대표 선수 명단

▲ GK = 김승규(빗셀 고베) 조현우(대구)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 DF =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톈진), 홍철(수원),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김태환(울산) 주세종(아산)

▲ MF = 황인범(밴쿠버) 이진현(포항) 백승호(지로나) 손준호(전북)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승우(엘라스 베로나) 손흥민(토트넘) 권창훈(디종) 황희찬(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 FW = 황의조(감바 오사카) 이정협(부산 아이파크)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