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경찰 마약류 등 약물 이용 범죄 단속 30명 검거
제주경찰 마약류 등 약물 이용 범죄 단속 30명 검거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05.2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25부터 석달간…8명 구속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지방경찰청은 마약류 등 약물 이용 범죄에 대한 집중 단속을 벌여 총 30명을 검거하고 이 중 8명을 구속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약류 등 약물 이용 범죄 집중단속은 지난 2월 25일부터 이달 24일까지 3개월 동안 이뤄졌다.

제주지방경찰청사 전경. ⓒ미디어제주
제주지방경찰청사 전경. ⓒ미디어제주

검거 유형별로 보면 필로폰 등 유통 및 투약 사범이 12명으로 이 중 7명이 구속됐고 의료용 마약류 및 불법 조제, 판매한 3명이 붙잡혔다.

특히 의료용 마약류 및 불법 조제, 판매의 경우 약국에서 (약사)면허 없이 향정신성의약품을 조제 및 판매하거나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상 취급 수량을 허위로 입력한 약사 등이 포함됐다.

또 인터넷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 마약류 광고 미 유통행위로 구매자 12명을 포함, 15명이 붙잡혔고, 이 중 국내 배송총책 A씨(63)가 구속됐다.

경찰 관계자는 "마약류 등 약물이용 범죄에 대한 집중 단속 기간이 끝났지만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필로폰 판매책 등에 대해서는 끝까지 추적해 검거할 것"이라며 "인터넷 등을 이용한 마약류 판매 및 광고 행위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찰은 다음달 30일까지 마약류 투약자 특별자수기간을, 오는 7월 31일까지 양귀비·대마 밀경 행위 특별단속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