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 구좌읍 송당농어촌관광휴양단지 본격화 전망
제주 구좌읍 송당농어촌관광휴양단지 본격화 전망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05.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지난 8일 조성 사업 지정·고시
농·식품산업정책심의회 요구사항 보완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영농체험 및 휴양문화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제주 송당농어촌관광휴양단지 사업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12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지난 8일자로 송당농어촌관광휴양단지 조성 사업이 지정·고시됐다.

제주시 구좌읍 송당농어촌관광휴양단지 사업 조감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송당농어촌관광휴양단지 사업 조감도. [제주특별자치도]

농어촌관광휴양단지 사업은 농어촌의 쾌적한 자연 환경과 특산물을 활용해 농림어업 전시관, 지역특산물 판매시설 등을 구비하고 이를 도시민 등에게 체험 및 휴양 공간을 제공해 농어촌 지역 소득 증대 기여를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송당농어촌관광휴양단지는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산168번지 일원 6만7741㎡ 부지에 농업전시·학습관 등 기본시설과 돌문화공원 및 다목적 잔디마당 등 휴양시설, 지역특산물 판매시설, 영농체험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에스앤가든(대표 김우석)이 오는 2021년까지 총 78억원을 투자할 예정다.

제주도는 앞서 지난해 10월 사업자 측으로부터 농어촌관광휴양단지 지정 신청서가 제출된 이후 관련부서 협의, 주민공람 및 공고, 의견수렴 등을 거쳤다.

농업·농촌및식품산업정책심의회 심의 결과 ▲기숙사 규모 축소 검토 ▲지역 주민과의 상생 방안 마련 ▲주차장 확대 조성 계획 ▲지역 주민 고용 확대 등 보완 요구의견으로 수정 가결됐고 보완이 완료되면서 지정·고시됐다.

송당농어촌관광휴양단지 조성 사업은 앞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 제 147조에 의한 개발사업 시행 승인 절차인 환경영향평가 심의, 사전 재해영향성 협의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게 된다.

제주시 구좌읍 송당농어촌관광휴양단지 사업 토지이용 계획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송당농어촌관광휴양단지 사업 토지이용 계획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 관계자는 “(송당농어촌관광휴양단지 사업이) 이 같은 행정절차를 모두 이행하고 시행승인 및 고시가 완료되면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고 전했다.

한편 기존에 지정된 농어촌관광휴양단지는 감귤랜드, 셰프라인 체험랜드, 토평농어촌관광휴양단지, 색달농어촌관광휴양단지, 올드상하이팜농어촌관광휴양단지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