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손흥민, 생애 첫 챔피언스리그 결승行…박지성도 이루지 못한 '정상 도전'
손흥민, 생애 첫 챔피언스리그 결승行…박지성도 이루지 못한 '정상 도전'
  • 미디어제주
  • 승인 2019.05.09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적 쓴 토트넘, 내달 2일 스페인 마드리드서 리버풀과 결승전

손흥민(토트넘)이 생애 처음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를 밟으며 새 역사에 도전한다. 한국 선수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했던 박지성(은퇴) 이후 역대 두 번째다.

[토트넘 손흥민(오른쪽)이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아약스를 꺾고 극적인 결승 진출을 확정한 이후 팀 동료 대니 로즈와 기쁨을 만끽하고 있다.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토트넘 손흥민(오른쪽)이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아약스를 꺾고 극적인 결승 진출을 확정한 이후 팀 동료 대니 로즈와 기쁨을 만끽하고 있다.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토트넘(잉글랜드)은 9일 오전 4시(한국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린 아약스(네덜란드)와의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원정 2차전에서 전반을 0-2로 뒤지다가 후반 루카스 모우라의 극적인 해트트릭을 앞세워 3-2 역전승을 거뒀다.

1차전에서 0-1로 패했던 토트넘은 1·2차전 합계 3-3으로 비겼으나 원정 다득점 원칙에 의해 아약스를 누르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은 1882년 창단한 토트넘의 137년 역사상 처음이다.

‘암스테르담의 기적’을 쓴 토트넘은 다음달 2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펼쳐지는 결승에서 ‘안필드의 기적’을 만든 리버풀과 격돌한다. 손흥민도 이 무대를 밟을 수 있게 됐다.

경고누적으로 1차전에서 결장했던 손흥민은 2차전 선발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하며 종횡무진 활약했다. 전방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인 손흥민은 골 사냥에는 실패했으나 팀의 극적인 역전 드라마의 조연을 맡았다.

이제 마드리드로 향하는 손흥민은 리버풀과의 결승전이 이번 시즌 남은 마지막 경기다. 퇴장으로 프리미어리그 최종전에 나설 수 없는 손흥민은 시즌 개인 최다골(21골) 도전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손흥민은 올 시즌 20골을 기록 중이다.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를 밟는 한국 선수로는 손흥민이 박지성에 이어 두 번째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절 박지성은 2008~2009시즌, 2010~2011시즌 두 차례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를 밟았으나 모두 바르셀로나(스페인)의 벽에 막혀 정상에 오르는 기쁨을 누리지는 못했다.

박지성 이후 8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에서 뛰게 될 손흥민은 한국 선수 최초로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시즌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할 기회를 잡았다.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