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방탄소년단, 美·英 이어 日 주요 음악 차트까지…오리콘 디지털 앨범 1위
방탄소년단, 美·英 이어 日 주요 음악 차트까지…오리콘 디지털 앨범 1위
  • 미디어제주
  • 승인 2019.04.1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영국에 이어 일본의 주요 음악 차트 정상까지 오르며 그 위엄을 상기시켰다.

오늘(17일) 일본 오리콘 차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가 일본에서 판매 첫 주 4월 22일자 디지털 앨범 랭킹 1위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일본 오리콘 차트 측은 "이번 앨범이 차트 1위를 기록하면서 지난해 9월 17일자 디지털 앨범 랭킹 1위에 오른 LOVE YOURSELF 結 ‘Answer’에 이어 통산 4번째 정상을 차지해 디지털 앨범 차트 사상 역대 최다 1위 기록을 세웠다"고 말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

15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는 방탄소년단 신보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1위에 오를 것이라고 예고했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이 오는 18일까지 20만점에서 22만5천점의 앨범 수치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 앨범이 1위에 오르게 되면, 방탄소년단이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와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에 이어 세 번째 1위를 차지하게 된다"고 보도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 앨범 판매량은 지난해 톱 10에 진입한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를 포함해 지난 3개 앨범의 첫 주 판매량을 모두 합한 수치를 이미 넘어섰다"며 "방탄소년단이 영국 오피셜 차트의 역사를 쓰게 됐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