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3:19 (목)
“4.3 희생자증·유족증 발급 신청하세요”
“4.3 희생자증·유족증 발급 신청하세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9.04.1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료 및 도내 공영주차장 감면 등 혜택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가 4.3 희생자와 유족들의 실질적인 복지 혜택을 위해 지난 4월 1일부터 ‘제주4.3사건 희생자증’과 ‘유족증’ 신청을 받고 있다.

유족들이 신분 확인이 어려워 항공료 등 감면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차원에서다.

지난 4월 1일부터 상시접수를 받고 있으며 도내 거주자는 주소지 읍면동에서, 도외 거주자는 희생자의 본적지에 해당하는 읍면동에서, 국외 거주자는 도 4.3지원과로 신청하면 된다.

희생자증과 유족증을 제시하면 제주항공에서 항공료 감면(생존희생자 50%, 유족 3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도내 공영기관 주차장 50% 감면, 공공기관 관람료 및 입장료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하려는 유족은 신청서와 위임장 사진 2매(3×4), 주민등록등본, 희생자 및 유족결정통지서를 접수처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와 위임장은 읍면동사무소에 비치돼 있고 도외 거주자들은 제주도청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유족증’을 검색해 신청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본적지 읍면동으로 우편(등기)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지난 3월 26일 신규로 결정된 희생자와 유족들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