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자랑스러운 제주경찰’ 이수정·송정환·이정각씨
‘자랑스러운 제주경찰’ 이수정·송정환·이정각씨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04.1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경찰청 6일 인증서 전달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지방경찰청은 16일 한라상방에서 도민 안전과 내부 만족도 제고를 위해 우수직원 3명에게 ‘Thank you Police! 자랑스러운 제주경찰’ 인증서를 전달했다.

‘Thank you Police! 자랑스러운 제주경찰’은 경찰 공무원에 대한 사회적 신뢰와 존중 문화 정착을 위한 프로젝트다.

제주경찰은 2017년 4월부터 매분기 중요 범인 검거, 감동치안 사례 주인공, 조직 내 숨은 일꾼 등에게 시상하고 있으며 이번이 8회째다.

16일 ‘Thank you Police! 자랑스러운 제주경찰’로 선정된 제주지방경찰청 이수정 경위(왼쪽부터), 서귀포경찰서 송정환 경사, 서귀포경찰서 전산서기 이정각씨. [제주지방경찰청]
16일 ‘Thank you Police! 자랑스러운 제주경찰’로 선정된 제주지방경찰청 이수정 경위(왼쪽부터), 서귀포경찰서 송정환 경사, 서귀포경찰서 전산서기 이정각씨. [제주지방경찰청]

제8회 ‘Thank you Police! 자랑스러운 제주경찰’에 선정된 이들은 제주지방경찰청 이수정 경위와 서귀포경찰서 형사과 송정환 경사, 서귀포경찰서 경무과 전산서기 이정각씨 등 3명이다.

경찰은 이수정 경위에 대해 아동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한 일념으로 아동학대 사건을 해결하고 상습 가출 청소년 등 위기 청소년 보호활동에 적극 나섰다고 설명했다.

송정환 경사는 지난해 11월 6일부터 올해 3월 19일 까지 서귀포시 일대 영세 식당과 편의점에 침입해 18회에 걸쳐 507만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연쇄 절도범을 검거, 서민생활 보호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송 경사는 마스크와 모자 등으로 얼굴을 가린 범인 식별을 위해 현장 및 이동 동선에 있는 폐쇄회로(CC)TV와 블랙박스를 200여 차례 분석해 지난달 26일 검거했다.

경찰은 또 이정각씨에 대해서는 전산장비 설치, 장애 복구, PC 클리닝 등 현장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경찰, 수사 및 형사 등 대민부서의 직무 수행을 돕고 내부 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써 왔다고 평했다.

한편 이상정 제주지방경찰청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을 격려하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든든한 손길을 내미는 고마운 경찰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