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06 (금)
기고 “지식의 향연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기고 “지식의 향연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미디어제주
  • 승인 2019.04.1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 김옥순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 김옥순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 김옥순
 

학교종이 땡땡땡!

그 추억의 종소리, 아련하지 않습니까?

우리인재개발원에서는 이 종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하고 있다.

물론 이와 똑같은 종소리를 갖고 있는 건 아니지만, 그동안 잊고 지냈던 아련한 소리 울림을 들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만나보실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에서는 지난 3월, 수강생을 모집하여 제주의 발자취를 탐험할 수 있는 “탐라의 얼”과 “4.3역사 바로알기”를 진행 중이고,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의 개념을 이해하고 적용사례를 알아보기 위한 “블록체인의 이해” 교육과정, 회의 조정 기법 및 토론식 회의 문화를 활성화에 앞장설 수 있는 “협치퍼실리티 기초” 과정 및 직접 올해 예산을 계획하고 참여해 볼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의 “주민참여예산” 교육을 4월 중에 운영할 예정이다.

5월에는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

4월 11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할 예정인 교육과정으로는, 제주의 숨은 가치를 찾아볼 수 있는 “해녀문화이해” 및 “제주의 신화와 설화” ,

제주의 자연을 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제주의 돌문화 체험”, 타지방에서는 볼 수 없는 유일한 우리도만의 자랑거리인 “제주 오름의 형성과 지질이야기” 및 “세계지질공원 찾아가기”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이 여러분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우리 특산물을 살리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지역특산물을 마케팅하기 위한 마케팅 기법과정과 사례를 중심으로 “지역특산물 SNS 마케팅”, 중소기업 신규직원이 조직 내에서 어려워하는 조직 내의 문화 이해 및 인간관계, 조직 내에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르게 생각하는 연습을 통한 나의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기업체 신입직원 역량강화”, 중소기업 상공인을 위한 부가가치세・종합소득세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위한 “재미있는 세금이야기”, 민관이 하나 되어 제주특별자치도의 청사진을 제공할 수 있는 눈을 갖기 위한 “민・관협치 이해” 과정은 사례를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 모든 교육과정에 대한 프로그램 신청은 인재개발원 사이트(http://www.edu.jeju.kr)에 접속해서 신청할 수 있으니, 다양한 교육을 통하여 마음을 건강하게 살찌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