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김우남 의원, 태풍피해 접수 기간 연장 건의
김우남 의원, 태풍피해 접수 기간 연장 건의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9.1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합민주신당 김우남 의원은 17일 오전 제주지역 태풍피해 현장을 돌아보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태풍 피해 접수 신고 및 보고 기간을 연장해 줄 것과 제주를 특별재해지역 선포해 달라는 내용을 담은 건의문을 전달했다.

김 의원은 "사상 최대의 피해가 발생한 제주의 피해신고 및 조사는 그 기간이 다른 재해의 경우보다 더 필요할 수밖에 없고, 특히 추석연휴로 인해 실질적인 신고 및 접수 기간은 더욱 모자란 실정"이라며 "더욱이 제주는 이미 9월 4일부터 6일까지 계속된 폭우(구좌 송당530 ㎜)로 이미 극심한 호우 피해를 입었고 그 피해조사도 제대로 이뤄지지 못한 상황”이라며 피해접수 신고 기간을 연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의원은 또 "피해액 산정에 포함이 되지 않는 농작물의 피해가 엄청나 특히 농민들의 생존권이 위협 받고 있는 제주의 특수한 상황에 대한 중앙정부 차원의 배려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라며 "특별재난지역 선포 또는 그에 준하는 국고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통합민주신당은 제11호 태풍 나리로 인한 태풍피해가 막심한 제주지역에 적극적인 피해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재해대책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

대통합민주신당 국회의원 13인 등으로 구성되는 재해대책특위 위원장은 유인태 국회의원이 맡게되며 간사에는 김우남 의원이 내정됐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