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목 관아, 제대로 보여드릴게요”
“제주목 관아, 제대로 보여드릴게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9.03.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유산본부, 리플릿 새로 만들어 홍보 ‘전개’
관아 건물 소개는 물론 원도심 포인트도 담아
제주목 관아 리플릿 앞면. 미디어제주
제주목 관아 리플릿 앞면. ⓒ미디어제주
제주목 관아 리플릿 뒷면. 미디어제주
제주목 관아 리플릿 뒷면.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주목 관아를 자세하게 알 수 있는 홍보 리플릿이 새롭게 제작됐다.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는 제주목 관아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홍보 리플릿을 새롭게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주목 관아는 원도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광객들이 늘고 있으며, 지난해 개관 처음으로 20만명을 돌파하는 등 새로운 즐길거리가 필요해졌다. 새로 만들어진 제주목 관아 리플릿도 이런 내용을 담고 있다.

새로 나온 리플릿은 보물 제322호 관덕정은 물론, 외대문과 홍화각, 연희각, 우련당, 영주협당, 망경루, 귤림당 등 관아 건축물, 기간지주와 하마비 등 스토리텔링을 곁들일 수 있는 문화재에 대한 안내가 담겼다.

리플릿은 아울러 ≪탐라순력도≫의 ‘제주전최(濟州展最)’ 도판에 묘사된 관덕정과 목관아 전경을 함께 실어 당시 풍경과 비교하면서 이해를 도울 수 있게 했다.

리플릿은 여기에다 ‘원도심 새롭게 보기’ 간편 지도를 넣어 관람객들이 원도심 안에서 둘러볼만한 문화재와 문화공간까지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리플릿은 외국어판(영·중·일)도 별도로 만들어 외국 관광객들도 제주목 관아 정보를 쉽게 알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