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감귤산업의 미래 50년 구상, 청·장년층 머리 맞댄다
감귤산업의 미래 50년 구상, 청·장년층 머리 맞댄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9.03.1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미래감귤산업 T/F’ 구성 지난 8일 전체회의 개최
생산·유통·정책 분야 등 분야별 소그룹 회의 매월 개최키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향후 50년간 제주 감귤산업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TF가 구성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8일 농어업인회관에서 ‘새로운 감귤산업 50년 준비를 위한 미래감귤산업 T/F팀’ 전체회의를 갖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감귤산업 TF팀은 대내외 시장 환경과 소비자 구매 패턴 변화에 적극 대응, 제주 감귤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50년의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해 미래 감귤산업의 주역이 될 20~40대 청·장년층을 주축으로 한 29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감귤 생산과 유통, 정책 분야 등 감귤산업 전반에 걸쳐 분야별 소그룹 회의를 매월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또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후에는 주산지 감귤 생산농가와 농·감협, 상인조직 등 유통인 등과 정책 제안 간담회를 현장 중심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도는 생산농가와 간담회를 통해 제주 감귤이 지속적으로 지역경제의 버팀목이 될 수 있는 정책과 사업 제안을 듣는 한편, 유통조직과는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 변화에 따른 제주 감귤의 유통 차별화 전략 등 정책과 사업 제안을 수렴해 TF팀 검토 과정을 거쳐 발전계획에 포함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감귤 소비자와 도민들의 정책 제안과 건의사항을 듣기 위해 도 홈페이지에 정책 제안창구를 연중 운영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