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제주글로벌센터, 결혼이주여성 일자리 창출 ‘한식조리사 자격증반’ 운영
제주글로벌센터, 결혼이주여성 일자리 창출 ‘한식조리사 자격증반’ 운영
  • 김정림 시민기자
  • 승인 2019.03.1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글로벌센터(센터장 오명찬)에서는 한식조리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결혼이주여성 15명을 대상으로 센터 내 취.창업교육실에서 한식조리사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주시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한식조리사 자격증 취득반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130분부터 430분까지 주 4회 운영하며, 42회의 수업으로 필기와 실기 수업을 병행하여 진행된다고 한다.

모든 수강생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보다 전문적인 직업을 창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현재까지 13명의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인들도 어려워하는 한식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결혼이주여성들의 일자리 창출 및 자립능력 향상을 위해 시작한 한식조리사 자격증 취득반은 전문적인 용어 및 조리법 등으로 이론 수업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많지만 반복된 강의 및 기출문제풀이 등 수업방법으로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자격증 취득으로 자신감을 향상과 일자리 창출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명찬 센터장은 한식조리사 자격증 취득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여 안정적인 취업 및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효율적이고 다양한 취업프로그램 운영으로 다문화가정이 행복한 삶을 사는데 보다 획기적이고 효율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기간은 311일부터 22일까지이고 교육기간은 42일부터 612일까지이며 애기를 업고 오는 이주여성들을 위해 애기돌보미도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글로벌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064 727-21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