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FIFA 평의회 위원‧AFC 부회장 출마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FIFA 평의회 위원‧AFC 부회장 출마
  • 미디어제주
  • 승인 2019.03.0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국제축구연맹(FIFA) 평의회 위원 및 아시아축구연맹(AFC) 부회장에 출마했다. 

대한축구협회는 “AFC가 다음달 6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총회를 열고 AFC 회장과 부회장, AFC 몫의 FIFA 평의회 위원, AFC 집행위원을 선출하는데, 정몽규 회장이 출마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총회에서 선출되는 모든 직책의 임기는 2019년부터 2023년까지 4년이다. 

FIFA의 집행기구인 FIFA 평의회는 아시아에 배정된 총 7명 중 FIFA 부회장 자격이 부여되는 AFC 회장과 여자 평의회 위원 1명은 별도로 뽑고, 나머지 5명의 평의회 위원을 선거를 통해 선출한다.

2017년 FIFA 평의회 위원에 당선된 정 회장은 이번에 다시 출마한다. 정 회장은 지난 2년간 월평균 2회 이상 6개 대륙 80여개 회원국을 방문하며 아시아 축구의 목소리를 국제축구계에 전달하는데 힘을 기울였고, 2017년 FIFA U-20 월드컵을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 회장은 “지금껏 국제무대 각 분야에서 아시아 축구의 영향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 활동해왔다”면서 “특히 2023년 여자 FIFA 월드컵의 남북 공동 개최 추진을 통해 전 세계 평화 증진과 남북 화합, 아시아 여자 축구 발전에 이바지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