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토트넘, 이겼지만…'꿀벌군단' 도르트문트전도 침묵한 손흥민
토트넘, 이겼지만…'꿀벌군단' 도르트문트전도 침묵한 손흥민
  • 미디어제주
  • 승인 2019.03.0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트넘 손흥민이 도르트문트 수비수들을 제치고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토트넘 손흥민이 도르트문트 수비수들을 제치고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손흥민(토트넘)이 4경기째 침묵이다. 노란색 유니폼을 차려입은 ‘꿀벌군단’ 도르트문트(독일)를 만났는데도 골 사냥에 실패했다. 

손흥민은 6일(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의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도르트문트와의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도르트문트와의 16강 원정 2차전에 선발 출전해 71분을 뛰었으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이날 손흥민은 해리 케인과 투톱으로 나서 두 차례 슈팅을 시도하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가졌으나 골문을 열지 못했다. 손흥민은 지난달 도르트문트와의 16강 1차전에서 시즌 16호 골을 기록한 이후 4경기째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특히 노란색 유니폼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였던 손흥민이었기 때문에 아쉬움은 더 컸다. 

하지만 토트넘은 손흥민의 침묵에도 케인의 결승골에 힘입어 도르트문트를 1-0으로 제압했다. 토트넘은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3-0으로 완승한 데 이어 2차전에서도 이겨 합계 4-0으로 8강에 진출했다. 토트넘은 2010~2011시즌 이후 8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8강행 티켓을 따냈다.

이날 경기는 대승이 필요한 도르트문트의 총공세에 토트넘이 맞서는 양상으로 펼쳐졌다. 경기 초반 도르트문트의 위협적인 슈팅을 수차례 막아낸 토트넘은 상대 공격이 거세지자 수비에 더 집중했다. 손흥민의 위치도 내려 공격보다는 수비에 치중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손흥민은 전반전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잡았으나 아쉽게 골까지 연결하지 못했다. 손흥민은 전반 30분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찔러준 패스를 받아 단독 돌파에 이은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대를 살짝 빗나갔다. 이 슈팅은 토트넘의 전반전 유일한 슈팅이었다. 전반전 도르트문트의 슈팅은 11개(유효슈팅 5개)나 됐다. 

그러나 골문을 먼저 연 건 토트넘이었다. 토트넘은 후반 4분 무사 시소코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침착하고 깔끔한 오른발 슈팅으로 도르트문트의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의 선제골이 터지자 5골 이상을 터뜨려야 도르트문트의 기세도 꺾였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도 후반 26분 손흥민을 빼고 에릭 라멜라를 투입했다. 도르트문트도 주전 선수들을 벤치로 불러들여 경기를 마무리했다. 

챔피언스리그 8강 및 4강 대진 추첨은 오는 15일(현지시간) 진행될 예정이다.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