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시 어촌‧어항 통합발전 전략 수립 추진
제주시 어촌‧어항 통합발전 전략 수립 추진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03.0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내 마련…‘어촌 뉴딜 300 사업’ 등 국비사업 공모 시 활용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시가 지역 내 어촌 및 어항 통합 발전전략 수립에 들어갔다.

제주시는 어항 위주 개발 사업에서 벗어나 어촌마을 특화 자원 발굴을 통한 어촌개발을 위해 ‘어촌·어항 통합 발전전략’을 올해 내 마련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제주시청사 전경. © 미디어제주
제주시청사 전경. © 미디어제주

제주시는 올해 발전과제로 ‘어촌·어항의 통합개발을 통한 해양산업의 신성장 기틀 마련’을 설정한 바 있다.

이를 위해 지난 1월 한국어촌어항공단과 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 과업을 진행 중이다.

진행 중인 용역은 문헌조사 및 현장조사를 통한 어촌·어항의 일반현황 조사부터 경관·체험·역사·문화 등 마을별 특화자원 발굴, 문화재·환경·개발 관계법령 및 상위 개발계획 등을 종합 검토하게 된다.

제주시는 용역을 토대로 어촌·어항의 비전과 발전 방향을 설정하고 앞으로 예산 투입의 우선순위 등을 설정할 예정이다.

또 해양수산부의 ‘어촌 뉴딜 300 사업’을 비롯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등 국비 지원 사업 공모 신청 시에도 이를 활용할 방침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마을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주민 주도의 발전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라며 “우선 2020년도 어촌 뉴딜 300 사업 신규 사업대상지 선정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