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 전문위원에 소연주씨 임용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 전문위원에 소연주씨 임용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9.02.2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형 직위 공모 결과 9대1 경쟁률 뚫고 최종 임용
36년 공직생활 기간 중 4년 동안 의회 재직 경력도
김태석 제주도의회 의장이 신임 소연주 문화관광체육위 전문위원에게 임용장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태석 제주도의회 의장이 신임 소연주 문화관광체육위 전문위원에게 임용장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전문위원으로 소연주 제주자치도 안전정책팀장(57)이 임용됐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공석중인 문화관광체육위 전문위원에 개방형 직위 공모를 거쳐 소연주 팀장을 26일자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신임 소 전문위원은 1983년 공직에 입문, 서귀포시청 예래동사무소를 시작으로 36년 동안 서귀포시 관광상품팀장, 도 골목상권살리기총괄팀장, 도의회 경리팀장 등을 거쳐 도민안전실 안전정책팀장으로 근무하던 중 최근 도의회 개방형 직위에 응모해 9대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최종 임용됐다.

지난 2005년부터 2년 반 동안 도의회 행정자치위 전문위원실, 2014년부터 2016년까지 1년 6개월 등 도의회에서 4년여 기간 동안 근무한 경력도 있다.

김태석 도의회 의장은 “이번에 임용되는 문화관광체육위 전문위원은 개방형 직위로 임용하는 것으로 의회 인사·조직권 독립의 기틀을 다지게 됐다”면서 “강화된 도의회 위상에 걸맞게 적극적인 의정지원 활동을 펼쳐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