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도,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에 박차"
"제주도,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에 박차"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9.02.20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가 올해 사상 최대 규모인 669명의 공무원을 채용한다. 사진은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가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진은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1월 29일, 정부가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을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대상으로 지정하면서, 제주도가 관련 지원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특성화란, 지역성장 정책 중 하나다. 지역 산업 역량을 고도화, 다각화해 강화시키거나 위기에 직면한 주력 산업을 신사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정책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스마트특성화 전략을 통해 지역산업의 고도화와 다각화, 플랫폼 구축(혁신기관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장비 확충(노후 장비 교체 및 업그레이드 등), 기술지원(시제품제작 및 시험·평가·인증·기술애로 지원 등), 전문인력 양성(전문 인력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 등을 이룰 것을 꾀하고 있다.

예상되는 지원 사업비 규모는 약 65억원에서 140억원, 사업은 △청정기능성 식품 △스마트 물응용 △스마트 코스메슈티컬 △재사용 배터리 4개 분야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JTP)는 산업통상자원부 가이드라인에 맞춰 신규 2020년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을 기획할 방침이다.

한편, 정부는 지역별 스마트특성화 산업 선정 내용을 밝표하며, 중복 사업을 제거하고 지역 차별성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을 밝힌 바 있다.

정부에 따르면, 지역별 특화산업의 이름만 확인했을 때 유사한 것으로 보일 수 있으나, 실제 세부적인 내용은 다르다는 의미다.

이에 따라 전국의 스마트특성화 사업이 지역마다 어떻게 구축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