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제주도립미술관, 미술전문인 양성 프로그램 운영
제주도립미술관, 미술전문인 양성 프로그램 운영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9.02.1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립미술관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미술관 학예업무 및 미술계 전문 직종의 전문성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미술전문인 양성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 분야 전문인을 키위기 위한 것으로 미술관학, 미술이론 등 각 분야 전문가별 깊이 있는 강의와 함께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현장실습도 포함돼 있다.

프로그램은 모두 4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미술관 강당에서 열린다. ‘미술관학’과 ‘미술이론’, ‘미술관 실무’는 10주씩, ‘현장실습’은 8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자격은 도내 박물관 및 미술관, 갤러리, 대안공간, 비영리단체 등의 학예업무 종사자, 준학예사 자격증 이상 소지자, 미술 관련 전공자(재학생 포함), 학예인턴, 도슨트, 문화관광해설사를 우대한다. 아울러 미술에 관심이 많은 도민에게도 수강기회가 부여된다.

접수는 2월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우대 대상과 일반 대상 접수 기간은 다름 다름)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프로그램 관련 세부 내용은 미술관 홈페이지(jmoa.jeju.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