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최준희, 루프스(루푸스)병 투병 중…루푸스 원인과 증상은?
최준희, 루프스(루푸스)병 투병 중…루푸스 원인과 증상은?
  • 미디어제주
  • 승인 2019.02.1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최진희 유튜브 영상 캡처]
[사진=최진희 유튜브 영상 캡처]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루프스(루푸스)병 투병 사실을 고백했다. 최준희는 지난 10일 자신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최근 두 달 동안 루프스병이라는 병에 걸려서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최준희는 “(루프스병은) 난치병이고, 자가면역 질환이다. 아무것도 아닌 거 같아도, 막상 걸리면 사람을 미쳐 돌아버리게 한다”며 “조금 나아져서 어제(9일) 퇴원했다”고 전했다.

최준희는 루프스병 증상에 대해 “몸이 퉁퉁 부어서 걸어 다닐 수가 없었다. 다리에 물이 차 무거워서 휠체어를 타고 다녔다. 체중이 1~2주 만에 10kg가 늘었다”고 말했다. 

또 “피부병 걸린 사람처럼 홍반이 생기고 피부가 뜯어져 나간다. 제 모습이 괴물 같다”며 “거울 볼 때마다 자존감이 팍팍 깎이고, 난 왜 이렇게 괴물같이 변했지? 라고 생각한다”고 그간 겪었던 고충을 토로했다. 

루프스병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주로 가임기 여성을 포함한 젊은 나이에 발병하는 만성 자가면역질환으로 정확한 이름은 ‘전신성 홍반성 루프스’이다. 현재 몇 가지 유전자와 호르몬,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하는 것으로만 알려졌다.

한편 최준희는 “아직 완치가 아니라 회복 중이다. 브이로그에서 회복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나을 때까지의 제 모습을 이해해달라. 예전 모습과 달라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사진을 싹 다 내렸다”고 전했다.

아주경제 정혜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