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마이웨이 한지일 "김지미+신성일 한자씩 따서 예명 지었다"
마이웨이 한지일 "김지미+신성일 한자씩 따서 예명 지었다"
  • 미디어제주
  • 승인 2019.01.0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 조선 방송화면 캡쳐]
[사진=TV 조선 방송화면 캡쳐]

'마이웨이'에서 한지일이 지난날을 회상하며 인생사를 털어놓았다. 

3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교양프로그램 '인생다큐 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서는 1970년대 배우이자 제작자로 유명했던 한지일이 출연했다. 

호텔 웨이터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 한지일은 퇴근 후 충무로 극장가로 향했다. 한지일은 1972년 ‘바람아 구름아’로 데뷔해  이두용 감독의 ‘경찰관’, ‘물도리동’, 임권택 감독의 ‘아제아제 바라아제’ 등의 영화와 TV 드라마 ‘금남의 집’, ‘형사 25시’ 등 약 40여 편의 작품에 출연했으며 '아제아제 바라아제'로 대종상 남우조연상까지 거머쥐었던 톱스타였다. 

이날 한지일은 "1986년 작품인 임권택 감독의 '길소뜸'이라는 작품에 출연했었다. 그때 신성일과 김지미 선배님과 함께 출연하면서 이름을 하나씩 따 한지일이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말했다. 

이어 "가족영화를 찍었는데 성과가 저조했다. 그래서 에로를 찍었는데 '젖소부인 바람났네'가 대박이 났다"고 말했다. 

그는 영화 '젖소부인 바람났네'로 엄청난 수입을 올렸다고 말했다. 한지일은 "제작비를 4~5천만 원 들여서 5~6억정도의 수입"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후 사업 실패, 이혼을 하게 됐음을 언급하며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한지일은 2005년 돌연 영화계에서 자취를 감춘 뒤 27개의 직업을 전전하며 다양한 일을 하며 힘겨운 생활을 이어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아주경제 정세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