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유홍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제주편, 점자도서 발간"
"유홍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제주편, 점자도서 발간"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12.2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제7권 제주편 점자도서. (사진+제주도문화정보점자도서관)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문화유산의 가치를 담은 유홍준 교수의 인기 서적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그 일곱 번째 시리즈 '제주편'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도서로 발간됐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는 제1권인 '남도답사 일번지'부터 제6권 '인생도처유상수'까지 인문서 최초로 판매 300만부를 돌파하는 기록을 가진 인기 도서다.

이번에 발간된 점자도서는 2012년에 발간된 제7권 제주편으로, '돌하르방 어디 감수광'이란 제목을 가졌다.

저자인 유홍준 교수와 출판사 창비의 자료협조,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 제주도문화정보점자도서관의 점역(말이나 보통의 글자를 점자로 고치는 것)으로 출판된 이번 점자도서에는 단순히 관광지만 훑어보는 제주를 넘어, 제주의 자연, 역사, 문화, 민속, 언어 등이 가진 소중한 가치가 담겨 있다.

제주도문화정보점자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제7권 '제주편' 발간을 통해  전국의 시각장애인들이 잘 아는 곳이라 생각했던 제주, 그 구석구석에 숨어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유산을 새롭게 느껴보질 바란다"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