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2019년 교육 시책 및 과제 발표"
"제주시교육지원청, 2019년 교육 시책 및 과제 발표"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12.2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2019년 중점 시책 및 과제> 발표
'바른 인성과 꿈을 키우는 제주시 교육' 기본 방향으로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이 2019년 중점적으로 추진할 주요 정책 및 과제를 발표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이 발표한 2019년 제주시 교육 기본방향은 ‘바른 인성과 꿈을 키우는 행복한 제주시 교육’으로, 5대 교육지원시책은 아래와 같다.

2019년도 5대 교육지원시책

1. 학교자치 문화 조성, 제주형 교육자치 강화,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 운영으로 교육특별자치를 지원한다.

2. 모두에게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 학생 맞춤형 지원체제를 구축해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를 지원한다.

3. 셋째, 함께 성장하는 교육과정 운영, 가능성을 여는 맞춤교육,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을 통한 존중과 배려의 맞춤교육을 지원한다.

4. 즐거움과 나눔을 키우는 전인교육, 핵심 역량을 키우는 창의융합교육, 전문성 신장으로 교육력을 제공하여 미래를 여는 희망교육을 지원한다.

5.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 희망으로 채워가는 행복교육, 현장을 지원하는 열린 행정으로 함께 채우는 행복교육을 실현한다.

또한,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019년도 역점지원과제을 아래와 같이 밝혔다.

2019년도 역점지원과제, <ᄒᆞᆫ디 손 심엉 고‧사‧리 키울樂>

1. <고맙습니다! 공감과 열정으로 성장하는 우리>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인성교육, 꿈·끼 넘치는 문화․예술․체육교육을 실시

2. <사랑합니다! 나눔과 희망으로 행복한 우리> 나눔과 보살핌이 있는 교육, 행복을 열어가는 특수교육

3. <이해합니다! 배움과 실천으로 하나되는 우리> 다ᄒᆞᆫ디 배우는 제주 정체성교육, 제주사랑 세계자연유산 교육

이와 관련, 강동우 교육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 함께 성장하는 교육과정 운영, 즐거움과 나눔을 키우는 전인교육 실시 등 공교육에 새로운 희망이 넘치는 2019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