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박항서의 베트남, 말레이시아와 비겼다…한국 팬 "홈경기 꼭 이겨라"
박항서의 베트남, 말레이시아와 비겼다…한국 팬 "홈경기 꼭 이겨라"
  • 미디어제주
  • 승인 2018.12.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AP]
[사진=연합뉴스/ AP]

'쌀딩크' 박항서의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말레이시아 대표팀을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하자 한국 축구 팬들의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국내 누리꾼들은 "우승~ 베트남 사람들 한국 사람들 똑같이 응원한다~ 베에트남 짝짝짝 짝짝~(미***)" "아쉬울 것도 없다. 홈으로 불러들여서 결승 2차전을 치르면 베트남이 유리하게 경기해서 우승할 거다(삼***)" "적지에서 그 정도 했으면 잘한 거다. 홈에 가서 3:0으로 이겨라(내***)" "2차전에선 꼭 이겨 우승하시길 기원합니다. 베트남 화이팅(오***)" "환상적 시나리오네ㅋ 1차전 무승부 후 2차전 베트남 홈에서 팬들 앞에서 완승으로 우승ㅋ 박항서 감독님 지장, 덕장에 더해 운장까지... 베트남 우승 응원합니다~(cr***)" "박항서 감독님 같은 분이 외국에서 이렇게 활약해 주시는 게 정말 애국입니다. 사랑합니다(동***)" "원정에서 다득점으로 무승부면 나쁘지 않지 않나? 여기도 뭐 다득점 그런 게 할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원정 무승부면 좋지ㅎ 홈에서 이제 열광의 도가니겠구만ㅎㅎ(pe***)" 등 댓글로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을 응원했다.  

11일(한국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부킷 잘릴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2018' 결승 1차전 원정경기에서 베트남은 2-2로 말레이시아와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날 응우옌후이흥과 팜득후이의 골로 베트남은 경기를 리드했지만, 이후 두 골을 허용해 무승부로 경기를 끝냈다. 물론 무승부로 끝났으나 베트남은 2008년 이후 10년 만의 우승 가능성을 증명해냈다. 

한편, 2차전은 오는 15일 오후 9시 30분 베트남 하노이 미딘 국립경기장에서 열린다.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