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도의회, 제4기 옴부즈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제주도의회, 제4기 옴부즈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12.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석 의장 “의회와 도민 사이에 가교로서 역할 해달라” 당부
제4기 제주도의회 옴부즈맨 역량강화 워크숍이 5일 오후 하워드존슨제주 호텔에서 열렸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4기 제주도의회 옴부즈맨 역량강화 워크숍이 5일 오후 하워드존슨제주 호텔에서 열렸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4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옴부즈맨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이 지난 5일 오후 2시부터 하워드존슨제주 호텔에서 열렸다.

지난 10월 16일 새롭게 도의회 옴부즈맨 61명이 위촉돼 제4기 옴부즈맨 구성이 완료됨에 따라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자긍심을 고취, 옴부즈맨으로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이날 워크숍은 이완국 행복한 쉼터 소장의 ‘옴부즈맨의 역할’ 특강과 직전 3기 문화관광분과 옴부즈맨으로 활동했던 이승훈 위원의 옴부즈맨 활동 경험사례 발표, 2019년 옴부즈맨 운영계획 설명 등 순으로 진행됐다.

김태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회와 도민과의 가교로서 역할을 당부한다”면서 “의정 발전과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소한 불편사항이라고 관심을 가져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한편 지난 10월 출범한 제4기 도의회 옴부즈맨은 전체회의와 운영위원회 구성을 완료, 모의 의정체험과 역량강화 워크숍 등을 통해 지금까지 13건의 제안 또는 제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도의회는 옴부즈맨의 제보 또는 제안, 건의사항을 조속히 접수해 처리하고 추진상황을 해당 옴부즈맨에게 통보하는 한편 도의회 홈페이지에도 게시, 도민과 소통공간으로 유용하게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