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0:14 (금)
동남아권 거대시장 무슬림을 노려라
동남아권 거대시장 무슬림을 노려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8.12.0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무슬림 타깃 팸투어 진행

제주관광공사가 관광 거대시장인 동남아권 무슬림을 겨냥, 팸투어에 돌입했다.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동남아권 무슬림을 타깃으로 하는 온‧오프라인 신문, 무슬림여행 전문 사이트, 파워블로거 및 유튜버 등 14명을 초청, 팸투어를 벌이고 있다.

이번 제주 취재는 겨울여행을 선호하는 동남아 관광객 성향에 맞춰 감귤따기, 동백꽃 등 겨울철에만 즐길 수 있는 제주여행 콘텐츠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아웃도어 콘텐츠와 캔들만들기, 실내 드론게임, VR 게임 등 실내 즐길거리도 소개한다.

동남아권 무슬림 팸투어단이 무슬림이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음식점을 둘러보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동남아권 무슬림 팸투어단이 무슬림이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음식점을 둘러보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또한 무슬림 친화 지정음식점과 기도실 등 무슬림을 위한 수용태세를 방문하고, 음식기준이 까다로운 무슬림 관광객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음식점도 소개할 예정이다.

현재 제주도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14개 무슬림 프랜들리 레스토랑이 있으며, 9곳의 상설 기도실이 운영중이다.

한편 이번 팸투어를 통해 취재된 내용은 유튜브 영상, 블로그, 기사 등을 통해 홍보되며, 유명 무슬림 여행정보 플랫폼인 할랄트립(www.halaltrip.com)과 협업을 통해 기존에 제작된 ‘무슬림 여행자 안내 가이드’를 개편한 후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