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6:05 (화)
손예진X정해인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대통령 표창 받는다…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손예진X정해인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대통령 표창 받는다…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 미디어제주
  • 승인 2018.12.0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제공]
[사진=JTBC 제공]

JTBC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가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은 한 해 동안 국민 행복과 우리나라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콘텐츠 분야 상이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국산 콘텐츠의 해외 진출에 기여하고, 방송영상,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로 주목을 받은 유공자와 단체에 대해 5개 부문에서 총 32점을 시상한다.

방송영상산업발전 부문 중 드라마 분야에서는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연출한 안판석 감독이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콘텐츠대상’ 측은 “우리 사회의 갑질, 성희롱, 데이트 폭력 등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면서 시청자로부터 커다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비드라마 분야에서는 대한제국의 드러나지 않은 역사를 복원하고 고종의 근대화 계획을 다룬 특집 다큐멘터리 ‘제국의 심장에 불을 밝혀라’를 제작한 김진혁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 방송영상산업발전 부문에서는 지난해 7월 20일부터 올해 5월 23일까지 방영된 방송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작품성, 완성도, 경제성, 사회적 파급력 등을 고려해 유공자를 선정했다.

지난 3월 30일 첫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극본 김은·연출 안판석)는 '그냥 아는 사이'로 지내던 두 남녀가 사랑에 빠지면서 그려가게 될 '진짜 연애'에 대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손예진, 정해인이 주연 배우로 출연, 시청률 8%를 넘어서는데 이어 2018년 상반기에 방송된 드라마 중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