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샤이니 키 "10년만의 솔로 앨범"···"지금이 바로 나의 타이밍"
샤이니 키 "10년만의 솔로 앨범"···"지금이 바로 나의 타이밍"
  • 미디어제주
  • 승인 2018.11.2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연합뉴스 ]
[사진= 연합뉴스 ]

보이그룹 '샤이니'의 '키'가 "지금이 바로 솔로 앨범이 나올 타이밍"이라며 데뷔 10년 만에 솔로로 데뷔한 소감을 밝혔다. 

샤이니의 키는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에서 솔로 데뷔 앨범 'FACE' 발표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샤이니로 가요계 데뷔한 지 "10년 만에 솔로로 데뷔하면서 컴백하게 됐다"는 키는 "기분이 새롭다"며 웃었다.

"굉장히 바라던 일"이라는 샤이니 키는 "이것보다 이르게 내기는 싫었고, 지금이 적정한 것 같다고 생각했다"며 "다른 분들의 컴백이 몰아치고 있지만 그것과는 별개다. 음악을 소개해 드리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10년만에 첫 솔로 앨범을 낸 것에 대해 "기분이 새롭다. 굉장히 원하고 바라왔던 일이기 때문에 이것보다 이르게 내기는 싫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이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했다"며 "예능도 많이 하고, 영화 촬영한 것도 내년에 개봉을 할 것 같다. 앨범은 1년 전부터 천천히 준비를 해왔다. 샤이니 활동하면서도 솔로 앨범을 준비했다"고 근황을 소개했다.

그는 "내 앨범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걸린 이유는 중요도가 있는 일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쉽게 포기할 수 없는 일들이 많았다"고 덧붙였다.

키는 "샤이니 때와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EDM 장르에 있어서는 기존의 내 모습과 다른 면모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타이틀곡은 '센 척 안 해'(One of Those Nights).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센 척 안 해'에 대해 "감성적인 선율의 어쿠스틱 기타와 하우스 리듬이 어우러진 R&B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연인과 이별 후 자신의 연약한 마음을 인정하는 모습을 담담하게 표현했다"고 설명했다.샤이니의 키가 솔로 데뷔 앨범을 발표한 가운데 "샤이니 때와는 다른 매력이 있다"고 소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키가 작사에 참여한 4곡과 소유가 피처링한 키의 솔로 데뷔곡 'Forever Yours'(포에버 유어스)까지 총 10곡으로 구성됐다.

키는 첫 정규 앨범 발매를 기념해 이날 오후 8시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KEY SHOWCASE - FACE'(키 쇼케이스 - 페이스)를 개최하는 데 이어, 밤 12시에는 네이버 V LIVE SMTOWN 채널을 통해 'KEY X LieV - 키의 눕방 라이브'도 진행한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