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트와이스, K팝 걸그룹 최초 2년 연속 NHK '홍백가합전' 출연
트와이스, K팝 걸그룹 최초 2년 연속 NHK '홍백가합전' 출연
  • 미디어제주
  • 승인 2018.11.1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트와이스가 K팝 걸그룹 최초로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2년 연속 출연한다.

NHK는 14일 오후 '홍백가합전'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로 69회째를 맞이하는 이 프로그램의 출연진을 알렸다. 이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K팝 가수 중 유일하게 출연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또 2년 연속 출연은 일본에 진출한 K팝 걸그룹 중 최초 기록으로 눈길을 끈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홍백가합전' 무대에 최초로 섰다. 2011년 동방신기, 소녀시대, 카라 이후 6년만에, 또 일본에 진출한 K팝 가수 중 데뷔 년도에 최초로 '홍백가합전'에 입성해 화제를 모았다. 당시 트와이스는 홍팀의 일원으로 17번째 무대에 출연, 'TT'의 일본어 버전으로 상큼, 발랄한 매력을 선사해 현지팬들의 환호를 받은 바 있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 31일 일본 최대 공영방송 NHK에서 방송하며 올해로 69회째다. 유구한 역사에서 알 수 있 듯 일본을 대표하는 연말 특집 프로그램으로 역대 최고 시청률 81%, 평균 시청률이 40%를 상회할만큼 인기를 자랑한다. 일본 국민들은 연말에 가족이 함께 모여 이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새해를 기다릴 정도. 한 해를 대표하는 가수들이 홍팀과 백팀으로 나눠 공연을 통해 대항전을 갖는 방식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트와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일본서 빅히트 행진을 이어가며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높였다.

올해 2월 싱글 2집 '캔디 팝(Candy Pop)'으로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지난해 데뷔 베스트앨범과 싱글 1집에 이어 3연속 플래티넘 인증, 5월 싱글 3집 '웨이크 미 업(Wake Me Up)'으로 해외 여성 아티스트 싱글 중 최초로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또 9월 공개한 일본 정규 1집 'BDZ'로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7연속 1위, 주간 및 일본 진출 후 처음으로 오리콘 월간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역시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또 올해 일본 4개 도시 8회 공연의 첫 아레나 투어 'TWICE 1st ARENA TOUR 2018 “BDZ”'를 성료했으며, 기세를 이어 내년에는 K팝 걸그룹 사상 최초로 도쿄돔에서 이틀, 나고야돔과 오사카 교세라돔서 각각 하루씩 돔투어 개최를 알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5일 공개한 미니 5집 'YES or YES' 및 동명 타이틀곡으로 한일 양국서 쌍끌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