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무간도’ 비극적 스토리와 캐릭터 심리 섬세하게 그려낸 연출…팬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회자되었던 이유
‘무간도’ 비극적 스토리와 캐릭터 심리 섬세하게 그려낸 연출…팬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회자되었던 이유
  • 이성진
  • 승인 2018.11.13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포스터
영화 포스터

 

영화 ‘무간도’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지난 십여 년 간 영화 팬들 사이에서 ‘무간도’가 끊임없이 회자되었던 까닭은 단순히 대중성을 갖춘 ‘잘 만들어진’ 작품이어서만은 아니다. 

‘영웅본색’을 시작으로 수많은 영화 팬들을 양산하며 하나의 장르로 통용되었던 ‘홍콩 느와르’의 전성기가 막을 내렸을 때, ‘무간도’의 성공은 침체되었던 하나의 장르를 다시 부활시키는 신호탄이었다. 

범죄 조직을 중심으로 한 배경 설정, 마약, 경찰, 남자들의 의리, 여성 캐릭터 역할의 축소 등 ‘무간도’에는 ‘홍콩 느와르’가 전통적으로 갖추고 있는 요소들이 분명 존재한다. 

그러나 화려하고, 폭력적인 느와르 특유의 액션과 비장미, 언제나 등장하는 영웅 캐릭터는 찾아볼 수 없다. 대신 언더커버 설정이 선사하는 스릴러적인 긴장감, 엇갈린 운명에 놓인 주인공의 비극적 스토리, 캐릭터의 복합적인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낸 연출은 기존 느와르 영화와 다른 ‘무간도’만의 차별점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