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10월, '해군기지 철회의 달' 될 것"
"10월, '해군기지 철회의 달' 될 것"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9.1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대위, 주민의견 배제 해군기지 MOU체결 비난 성명
제주도와 국방부가 다음달 중에 지역주민의 의견을 배제한 채 해군기지 이행협약(MOU)를 체결하는 것과 관련해 제주군사기지저지와 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범도민대책위원회는 11일 성명을 내고 "주민을 위한 도정이기를 포기"했다고 비난했다.

범대위는 12일 오후 2시 제주도청 앞 해군기지 철회 집회를 시작으로 10월은 '군사기지 이행협약'체결의 달이 아니라 '해군기지 철회의 달'이 되도록 하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

범대위는 "어제 제주도청에서는 2차 해군기지협의회가 개최됐다고 하는데 이미 반쪽으로 전락한 협의회는 말 그대로 제주해군기지를 강행하기 위한 협의기구에 불과하다"며 "회의에서는 특히 소위 ‘이행협약’(MOU) 체결주체를 지역주민들은 배제한 채 국방부-제주도로 축소시켜 10월 강행할 방침을 세웠다"고 말했다.

이들은 "제주해군기지 추진은 강정주민들의 주민투표 결정으로 이미 무효"라며 "주민들의 진정한 의사마저 무시한 김태환 도정은 도민을 위한 '특별자치도정'이 아니라 '군사기지특별자치도정'에 다름 아니"라고 규탄하면서 "이미 김태환 도정은 국방부, 해군의 산하기관처럼 행동하면서 정작 자신을 뽑아 준 주
민들에게 군림하려하고 철저하게 배제하면서 주민을 위한 도정이기를 포기했다"고 비난했다.

범대위는 "주민들의 민주적 결정마저도 인정하지 않고 강압적인 태도로 지역주민들의 갈등을 조장하는 김태환 도정의 행태를 더 이상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도 경고했다.

한편 범대위는 12일 오후 2시 제주도청 앞에서 서귀포시 강정마을 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군기지 철회를 위한 집회를 열 계획이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