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바흐 사망원인, 어떤 병인지 알기 위해 신체 어느 곳인지 물어 위치 알아냈다... 궁금증up
바흐 사망원인, 어떤 병인지 알기 위해 신체 어느 곳인지 물어 위치 알아냈다... 궁금증up
  • 이성진
  • 승인 2018.11.1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방송캡쳐
사진 : 방송캡쳐

 

클래식계를 이끈 선구자이자 조상들 중 한 명인 바흐 사망원인이 대중들의 비상한 관심선상에 올랐다. 

왜냐하면 최근 전파를 탄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이 퀴즈가 출제가 되면서 당사자뿐만 아니라 시청자들도 덩달아 궁금증을 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날 바흐 사망원인에 대해 멤버들은 다양한 오답을 내놨다. 이에 한 출연자는 어떤 병인지 알기 위해 신체의 어느 곳인지 이를 출제하는 사람들에게 물으며 결국 눈에 관한 것임을 알게 됐다.

이날 한 출연자가 맞춘 바흐 사망원인은 백내장이었다. 일반적으로 눈의 검은자와 홍채 뒤에는 투명한 안구 조직인 수정체가 존재하여 눈의 주된 굴절기관으로 작용한다. 눈으로 들어온 빛은 수정체를 통과하면서 굴절되어 망막에 상을 맺게 되는데, 백내장은 이러한 수정체가 혼탁해져 빛을 제대로 통과시키지 못하게 되면서 안개가 낀 것처럼 시야가 뿌옇게 보이게 되는 질환을 지칭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