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아내 최명길, 24시간 챙겨줘"…'폐암 4기 투병' 김한길에 "쾌차하시길" 응원
"아내 최명길, 24시간 챙겨줘"…'폐암 4기 투병' 김한길에 "쾌차하시길" 응원
  • 미디어제주
  • 승인 2018.10.27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 E&M 제공]
[사진=CJ E&M 제공]

배우 최명길 남편이자 전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 대표가 폐암 4기 선고를 받고 투병중인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는 가운데, 네티즌들이 김한길의 완쾌를 바라는 응원글이 쏟아지고 있다.

26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김한길 전 대표는 지난해 10월 폐암이라는 사실을 알고 바로 수술을 받았다. 김한길은 폐암 4기 선고를 받은 것을 주변에 알리지 않았다. 걱정을 끼치는 것 같아 암 투병 사실을 숨겼다고.

김한길은 인터뷰를 통해 “내가 전혀 얘기를 안 해서 가까운 사람도 몰랐다. 우연히 제자들에게 병색이 완연한 모습을 보인 후 괜히 걱정만 나눠주는 것 같아 아무도 안 만났다”며 “누구도 안 보다가 멀쩡한 사람처럼 된 다음에야 만났다”고 말했다.

김한길은 사람들을 만나지 않고 치료에만 전념했고, 이후 신약 치료 효과로 현재 건강이 많이 호전된 상태라고.

특히 김한길은 최근 tvN 예능 프로그램 ‘따로 또 같이’에 최명길과 함께 출연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제작진에게조차 투병 사실을 알리지 않고 방송 출연을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1일 열린 ‘따로 또 같이’ 제작발표회 자리에서 “지난 연말 몸이 많이 아팠다. 그때 아내가 내 옆에서 24시간 있으면서 나를 챙겨줬다. 몸이 많이 회복된 상태여서 이제 홀로서기를 할 때가 됐다 생각하던 찰나에 제작진에게 출연 요청을 받았다”며 “아내는 얘기를 듣자마자 ‘아직 당신 따로 하면 안돼’라고 했는데 막상 해보니 따로 또 잘하고 있는 것 같다. 이 프로그램을 계기로 또 하나의 새로운 삶이 시작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김한길의 암 투병 사실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꼭 완쾌하시길 바란다” “꼭 쾌차하셔서 가족분들과 행복한 노후 보내시길 바란다” 등의 응원의 글을 쏟아내고 있다.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