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시 부실‧불법 건설업체 실태조사 추진
제주시 부실‧불법 건설업체 실태조사 추진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10.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문제점 확인 시 행정제재
제주시청사 전경. © 미디어제주
제주시청사 전경. ©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시가 부실 및 불법 건설업체에 대한 조사에 나선다.

제주시는 불공정 관행 개선과 공정한 질서 확립을 위해 건설업 등록기준 미달 등 부실‧불법 건설업체에 대한 실태조사를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제주시에 따르면 지난 달 말 기준 지역내 등록된 종합건설업이 449개이고 전문건설업이 1666개다.

최근 지역 건설경기가 정체되는 추세임에도 종합건설업과 전문건설업은 지난해 대비 각각 22개와 121개씩 늘었다.

제주시는 부실‧불법 업체의 증가를 우려 '부실업체 조기경보 시스템'에 의해 통보된 종합 124개소, 전문 246개소 에 대해 실태조사를 벌여 문제가 있을 시 영업정지 및 등록말소 등 행정제재를 할 계획이다.

또 기존 점검대상인 자본금, 기술능력 미달 여부 뿐만 아니라 시설과 장비 미달 업체에 대해서도 실태조사를 한다.

제주시는 점검 대상 업체가 다음 달 말까지 실태조사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서류 검토 및 현장조사 등을 거쳐 위반 사항을 확인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달 말 기준 서귀포시 지역을 포함한 도내 건설업체 수는 종합 531개사, 전문2214개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