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올해의 김만덕상 수상자에 강영희·좌옥희씨
올해의 김만덕상 수상자에 강영희·좌옥희씨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10.12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 부문 강씨, 거제도에 정착해 살면서 불우이웃돕기에 헌신
경제인 부문 좌씨, 재일 한국인과 고향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올해의 김만덕상 수상자로 봉사 부문 강영희씨(71), 경제인 부문에 좌옥화씨(84)가 최종 선정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2일 김만덕상 심사위원회를 개최, 후보자로 추천된 6명에 대한 공적사항과 현지실사 보고 등을 토대로 심사한 결과 강씨와 좌씨가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봉사부문 수상자강영희씨는 서귀포시 표선면 출신으로 거제도에 정착, 홀로 사는 어르신과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불우이웃을 돕는 데 헌신해왔다.

특히 20년간 서부경남제주도민회 회장과 부회장을 역임하면서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 제주 여성으로서 자긍심을 심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주 출신 여성으로 거제도 인물 30인, 경남 인물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 경제인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좌옥화씨는 서귀포시 서홍동 출신으로 어린 시절 일본으로 건너가 사업가로 활동하면서 재일본 미나토지부에 입단, 39년간 재일동포들이 일본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매해 12만원씩 기부하고 일본에 한국상공협동조합 건축 때도 30만엔을 기부하는 등 재일 한국인과 고향을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을 해왔다.

제주장학재단 창립 때도 2억원 상당을 출연하고 제주대 발전기금과 천주교 제주교구 서귀포성당에도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제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특히 자신이 물려받은 유산으로 서귀포시 문부공원에 3300만원 상당의 시계탑을 증정하기도 했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1일 10시 사라봉 모충사에서 제2회 김만덕 주간 행사 중 봉행되는 만덕제와 함께 열릴 예정이다. 수상자들은 상패와 5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