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응축된 단어의 힘, <달리책방 시창작 워크숍>
응축된 단어의 힘, <달리책방 시창작 워크숍>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10.1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리책방, 김소연 시인과 함께하는 시창작 워크숍 진행
10월 19일까지 시창작 참여자 및 참관자 선착순 모집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달리책방이 10월,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시'와 만날 수 있는 창작 강연을 준비했다.

<달리책방×김소연 시인과 함께 하는 시창작 워크숍, "나는 내가 읽어야 할 한권의 책>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강연은 직접 시를 창작해보는 참여자와 시를 창작하지는 않지만 강의를 듣고 싶은 참관자 모두 신청 가능하다.

김소연 시인은 강연에 앞서 "저는 마음속에 행해지는 온갖 운동들을 특정 단어속에 가두지 않기를 바라면서 살아갑니다. 그런 종류의 것들을 그저 '이물감이라고 생각해보면서, 규정되기 이전의 고유한 것으로 느껴보려고 합니다. 그런 후에, 종내에 그 이물감이 어떤 물질처럼 되어가고 어떤 운동처럼 되어가는 과정을 지켜보거나 상상하려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사유하는 것들의 순수한 의미를 정제된언어로 새롭게 탄생시키는 과정을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시창작 워크숍 커리큘럼>

1강: 시에 대한 강의-알지 못하고, 알 수 없고, 알아서도 안되는, 그러나 알고 싶은 시의기초.

2강: 시창작 실습1 :이물감의 세계-'나'라는 이물감, '감정'이라는 이물감

3강: 시창작 실습2 :의아함의 세계-이상하고 낯설고 야릇한, 괴이하고 불가해한 어떤 것들

4강: 시창작 실습3: 퇴고시 총평

수강료는 참여자 20만원, 참관자 15만원이며 총 10명 입금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신청 기간은 10월 19일까지다.

단, 참여자로 신청할 시, 써놓은 시 3~5편을 10월 19일까지 이메일(dallibook@naver.com)로 제출해야 한다. 이 시를 바탕으로 더 나은 작품을 만들기 위한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달리책방 064)796-6076 / dallibook@naver.com

*입금계좌: 제주은행 30-02-257583 (진창아,달리책방) / 강의 전일 전액 환불 가능, 강의 당일엔 환불 불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