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6-19 18:58 (수)
내년 1월 1일부터 전기차 개방형 충전기 유료 전환
내년 1월 1일부터 전기차 개방형 충전기 유료 전환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10.0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연말까지 충전기 기능개선 사업 마무리짓기로
제주도내 관공서 등에서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전기차 개방형 충전기가 내년부터 유료화된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내 관공서 등에서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전기차 개방형 충전기가 내년부터 유료화된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내 관공서 등에서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전기자동차 개방형 충전기가 내년 1월 1일부터 유료화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충전료 부과 내용이 포함된 ‘전기자동차 보급 촉진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조례’ 개정안이 지난 9월 12일 제주도의회 정례회에서 수정 가결돼 28일 조례규칙심의회를 통과, 공포를 앞두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도가 구축한 개방형 충전기가 무료로 운영되면서 충전수요 쏠림 현상으로 이용자간 갈등이 빚어지고 있고 유·무료 충전기가 한 곳에 혼재, 혼란이 유발되는 등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하는 데 불편을 초래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제주도는 오는 연말까지 카드결제 및 모니터 확대 등 충전기 기능개선 사업을 마무리, 도가 구축한 전기차 개방형 충전기 294기(급속 57, 완속 237)를 유료로 운영하는 데 차질이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충전기 유료 전환을 통해 민간 충전사업 활성화를 유도하고 충전수요 쏠림 현상 등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