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1:36 (수)
기획예산처 "해군기지 예산 편성, 신중 기할 것"
기획예산처 "해군기지 예산 편성, 신중 기할 것"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9.07 18: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애자 의원, 장병완 장관 등 기획예산처 관계자들과 간담회
기획예산처가 제주해군기지 예산을 신중하게 편성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민주노동당 현애자 의원은 7일 오전 민주노동당 강기갑, 최순영, 이영순 의원 등과 기획예산처를 방문해 장병완 장관과 김재기 재정운용실장과 가진 간담회에서 기획예산처로부터 "아직까지 주민갈등이 계속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신중하게 예산을 편성하겠다"는 말을 받아냈다.

현애자 의원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서는 해군기지 관련 예산과 전염병 예방접종 예산 확보 문제가 집중 거론됐다.

현 의원은 국방부에서 제출한 제주해군기지 2008년 예산 324억원 관련해 "제주 해군기지 예산은 그동안 제주 지역주민의 동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국회 예산심의에서 거듭 삭감 편성된 사항"이라고 지적하면서 "예정지인 강정마을 주민이 분명한 반대의견을 내고 있고 극심한 갈등이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일방적인 기지 추진을 위한 예산은 삭감되어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에대해 대해 김재기 재정운용실장은 "군사기지 추진예산은 국가안보 관련사항으로 기획예산처가 주도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설명하면서도 "아직까지 주민갈등이 계속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예산을 편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현 의원은 이밖에 작년 '전염병예방법' 통과로 올해 시행될 예정이었던 병.의원 무료예방접종 사업과 긴급지원제도 예산 유지에 대해서도 예산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문했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칠십리 2007-09-08 20:23:23
의원님! 해군기지 예산편성 반드시 막아내야 합니다.
평화협정 체결무드가 무르익어가고 있고 동북아 군축을통한 경제활성화가 요구되는이때 해군기지 예산을 편성한다는것은 시대의추세를거스르는 일이될것입니다.